거제의 랜드마크 ‘오션플라자’ 이모저모
거제의 랜드마크 ‘오션플라자’ 이모저모 |
오션플라자의 전체 공정율이 97%에 다다르며 완공을 눈 앞에 두고 있다. 거제지역 랜드마크로 우뚝 선 오션플라자는 연면적 89,280㎡에 대지면적 26,500㎡로 업무시설을 비롯해 체육시설, 문화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이 함께 자리해 사우들의 복지를 한층 향상시킬 것으로 보인다. 오션플라자의 이모저모를 알아봤다.
Q. 건물별 명칭이 어떻게 되나요? 기술설계인력의 보금자리인 메인 건물은 오션플라자(Ocean Plaza), 선주설계협력사자회사가 입주하는 하모니센터(Harmony Center), 체육관다목적홀 등 복지시설이 들어설 바다 쪽 건물은 해피니스홀(Happiness Hall), 직장보육시설은 플레이그라운드(Play Ground), 수변데크와 조경이 된 작은 공원은 오션파크(Ocean Park), 수변무대는 오션홀(Ocean Hall)로 부르며 시설물 전체는 오션플라자라 통칭한다.
Q. 건물별 주요 복지시설 현황과 규모는? 오션플라자는 총 면적 31,914㎡에 지하 1층~지상 18층 규모로 주로 기술설계인력들의 업무시설이 자리한다. 지하 1층에는 100석 규모의 세미나실과 카페, 2층에는 남자샤워장과 탈의실, 3층에는 여사원들을 위한 수유실과 샤워장이 갖춰졌다. 하모니센터는 총 면적 9,618㎡에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로 선주, 협력사, 가족사 등 업무시설이 들어선다. 1~2층에 헬스장샤워장탈의실이 3층에 700여석의 직원식당, 4층에 170여석의 고객 양식당이 자리한다. 해피니스홀에는 사우와 가족들을 위한 복지시설이 대부분 자리한다. 총 면적 5,925㎡에 지상 4층 규모인 해피니스 홀에는 230석 규모의 영화관(공연장)과 252석 규모의 예식장, 폐백실, 스낵바 등이 들어온다. 3층~4층에는 1,363석 규모의 관람석을 갖춘 체육관과 휴게실이 자리한다. 플레이그라운드는 총 면적 912㎡에 지상 2층 규모로 임직원 자녀(협력사 포함)를 위한 직장보육시설을 갖췄다.
Q. 입주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오션플라자에는 2,000여명의 설계엔지니어들이 지난해 12월 모든 입주를 마무리했고 상선선주선급설계협력사자회사 등 1,800여명은 2월 11일부터 27일까지 하모니센터로 이동할 계획이다.
Q. 완공은 언제쯤 되나요? 오션플라자와 하모니센터는 공사가 완료됐다. 해피니스홀은 공정률 89%, 플레이 그라운드는 공정율 69%로 오는 2월말경 공사가 모두 마무리 될 예정이다.
Q. 입출입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외부방문객은 출입관리시스템에 사전에 등록, 1~4층까지 외부방문증으로 오션플라자를 출입할 수 있다. 방문객 중 현장확인을 위해 버스로 야드에 들어올 경우 반드시 열정교로 입문, 경비 근무자의 확인을 거쳐 입출문해야 한다. 내부방문객은 상선, 특수선, 조달, 지하 등 크게 4가지 방문증 중 자신이 방문하고자 하는 곳의 방문증을 발급받아 출입할 수 있다. 로비에서 간단한 방문 신청 절차를 거쳐 내부방문증을 수령, 출입할 수 있다.
Q. 사내순환버스, 통근버스 등 이동은? 현재 N안벽행 사내순환버스가 노선을 연장해 오션플라자까지 운행중이다. 통근버스는 통영, 문동, 고현, 수월, 아주, 능포, 옥림 방면으로 출퇴근 차량을 추가로 편성, 운영중이다. 하모니센터 등 오션플라자의 입주가 모두 완료되면 사우들의 의견을 수렴해 통근버스 운영계획을 새롭게 세울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