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6200억 규모 해양플랜트 드릴쉽 적기 인도…경영정상화 청신호

유동성 위기를 완전히 벗어난 대우조선해양이 해양플랜트 시장 침체에도 올해 계획한 프로젝트를 적기에 정상 인도하며 조기 경영정상화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012년 미국 트랜스오션사로부터 수주한 6200억 원 규모 드릴쉽 1척을 인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대우조선은 올해 인도를 목표한 해양플랜트 5척 중 3척을 인도 완료했다. 나머지 2척은 오는 10월까지 인도할 예정이다
이번에 인도된 드릴쉽은 대우조선이 자체 개발한 'DSME-12000' 모델이다.
길이 238m, 폭 42m 크기로 대우조선이 건조하는 드릴쉽 중 최대 규모다.
최대 수심 3.6㎞ 심해에서 최대 12㎞까지 시추할 수 있다.
세계 최대 시추선사인 트랜스오션사는 지난 2006년 대우조선과 첫 수주 계약을 체결한 이후 총 12척의 드릴쉽을 발주했다.
특히 장기적인 시장 침체에도 대우조선의 높은 기술력과 생산능력을 믿고 인도 대금의 상당부분을 선지급하며 계약을 유지하는 등 굳건한 신뢰 관계를 보여줬다.
11번째 드릴쉽 인도를 마친 대우조선은 마지막 1척도 10월 중 적기 인도할 계획이다.
대우조선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생산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성공적으로 설비를 인도해 고객의 신뢰에 부응했다"며 "남은 해양플랜트도 인도 일정을 준수해 대우의 명성을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012년 미국 트랜스오션사로부터 수주한 6200억 원 규모 드릴쉽 1척을 인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대우조선은 올해 인도를 목표한 해양플랜트 5척 중 3척을 인도 완료했다. 나머지 2척은 오는 10월까지 인도할 예정이다
이번에 인도된 드릴쉽은 대우조선이 자체 개발한 'DSME-12000' 모델이다.
길이 238m, 폭 42m 크기로 대우조선이 건조하는 드릴쉽 중 최대 규모다.
최대 수심 3.6㎞ 심해에서 최대 12㎞까지 시추할 수 있다.
세계 최대 시추선사인 트랜스오션사는 지난 2006년 대우조선과 첫 수주 계약을 체결한 이후 총 12척의 드릴쉽을 발주했다.
특히 장기적인 시장 침체에도 대우조선의 높은 기술력과 생산능력을 믿고 인도 대금의 상당부분을 선지급하며 계약을 유지하는 등 굳건한 신뢰 관계를 보여줬다.
11번째 드릴쉽 인도를 마친 대우조선은 마지막 1척도 10월 중 적기 인도할 계획이다.
대우조선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생산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성공적으로 설비를 인도해 고객의 신뢰에 부응했다"며 "남은 해양플랜트도 인도 일정을 준수해 대우의 명성을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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